대동맥 판막 협착증 또는 대동맥 협착증은 일종의 심장 판막 질환(판막 심장 질환)입니다. 좌심실과 신체의 주요 동맥(대동맥) 사이의 판막이 좁아지고 완전히 열리지 않습니다. 심장에서 대동맥 및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가는 혈류를 줄이거나 멈춥니다.
대동맥 협착증의 치료는 상태의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. 판막을 수리하거나 교체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대동맥 협착증으로 사망할 수 있습니다
진행과정과 어떤 문제를 발생시키는가?
대동맥 협착증의 증상(실신, 쇠약감 또는 무기력함) 외에도 좌심실 벽에 근육이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. 이는 심실이 좁아진 판막을 통해 대동맥으로 혈액을 펌핑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 대동맥.
두꺼워진 벽은 하부 심실에서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므로 신체에 적절한 혈액 공급을 위한 공간이 줄어듭니다. 이것은 심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적절한 치료는 질병의 진행을 역전시키거나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발생 원인
대동맥 판막이 좁아짐에 따라 좌심실은 판막을 통해 혈액을 펌프질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. 이 추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심실 벽의 근육이 두꺼워집니다. 이것은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압력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혈액은 폐로 되돌아갑니다. 심각한 대동맥 협착증은 뇌와 신체의 다른 부분에 도달할 수 있는 혈액의 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대동맥 판막 협착증은 출생 시(선천성)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나중에 발생합니다. 대동맥판 협착증이 있는 어린이는 다른 상태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.
대동맥 판막 협착증은 주로 판막을 좁히는 칼슘 침전물로 인해 발생합니다. 이것을 석회성 대동맥 협착증이라고 합니다. 이 문제는 주로 노인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.
비정상적인 대동맥판이나 승모판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은 판막에 칼슘이 더 빨리 축적되는 것을 경험합니다. 드물게 흉부에 방사선 요법(암 치료 등)을 받은 경우 칼슘 축적이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.
또 다른 원인은 류마티스열입니다. 이것은 패혈성 인두염이나 성홍열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류마티스열이 나타난 후 5~10년 이상 동안 판막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. 류마티스열은 미국에서 덜 흔해지고 있습니다.
대동맥판막 협착증은 65세 이상 인구의 약 2%에서 발생합니다.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흔합니다.
댓글